유학생 인터넷강의 선두주자
Community
Q&A
번호 Subject Lecturer 제목 답변
432
Passport to New SAT Math(유형문제+실전모의고사)
SAT1 Mathematics
Passport to New SAT Math(유형문제+실전모의고사)
Henna Suh 20번에서요. 만약에 300 participants were ed at random이 아니라 ed at vo...  
431
NEW SAT Writing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Luke Park 23:17 부분에서요. , which 일 경우에는 Another이 주어가 되죠? which 앞에 콤마에 따라...
 
 
23:17 부분에서요. , which 일 경우에는 Another이 주어가 되죠? which 앞에 콤마에 따라서 정확히 뭐가 바뀌는 건가요????// 문제 12번 같은 경우에서요. In one hand 만 올수도 있나요? 아니면 그뒤에 오는 문장에 On the other hand 가 있어야지만 올 수 있나요? /// 문제 23번에는 왜 however인가요?? sea otters , sea urchins , kelp 들의 관계가 너무 햇갈리네요…. sea otters 가 있으면 sea urchins의 수를 조절해서 kelp가 번창을 하고, sea otters 가 없으면 kelp가 위험하다.... 니깐 sea otters과 kelp는 항상 비례한데 그러면,,,, Likewise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관리자
2018.11.30
In reply to :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Another visitor noticed my fascination with a tiny writing desk and its drawers which were dotted with pin-sized knobs.

-          Relative Pronoun 가지 용법에 대해서는 Writing_3_How Do You Like Those Apples Grammar Tip부분을 참조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관계대명사의 경우, 앞에 나오는 명사가 주어가 됩니다따라서 comma 있든지 없든지간에 앞에 있는 its drawers 주어입니다.

-          다만 분사구문인 경우에는 콤마의 유무에 따라 의미상의 주어가 바뀝니다. 콤마가 있다면 문장의 주어가 분사구문의 주어가 된다고 보는 것이 전통적인 문법입니다.

-          질문의 정답지에서 SAT dotted앞에 comma 찍어서 그런 전통적인 구분을 어느 정도는 무시하고 있습니다. 문장의 경우, 의미상으로 수식하고-수식받는 표현이 무엇인지가 명확하기 때문에 잘못 읽을 수는 없기 때문에 acceptable하다고 있습니다.

-          참고로, 전통문법에서는 comma 빼든지 아니면 which were 넣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which were앞에 comma 들어간다면 역시 nonrestrictive 방식으로 사용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2.       On (the) one hand는종종 어떤 상황에서 양편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on the other hand라는 표현과 함께 쓰이는 일이 많기는 합니다만 반드시 그래야 한다는 규칙은 없습니다. 

 

3.       () In fact, even two years or less of sea otter presence can reduce the sea urchin threat.

      () Without sea otters present, (25) nevertheless, kelp Forests run the danger of becoming barren stretches of Coastal wasteland known as urchin barrens.

-          25번문제의 경우, nevertheless 무엇으로 바꿀 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Sea Otters / Sea Urchins / Kelp 관계에 대한 학생의 이해는 정확합니다만여기서   문장의 관계를   유의해서 보아야 합니다.

-          () Sea Otter 2년만 있어도 Sea Urchin 위협이 크게 준다.

-          () Sea Otter 없다면, Kelp 없어질 위험에 처하게 됐을 거다.

-          여기서 () () 관계는 역접이죠. Likewise 쓴다면 앞에 나오는 내용이 Likewise 뒤에 나오는 내용과 비슷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30
NEW SAT Writing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Luke Park 23:57에서요. Kind of you 하시다가 마신 설명이 무엇인가요?? 알려주세요! 그리고 제가 아...
 
 
23:57에서요. Kind of you 하시다가 마신 설명이 무엇인가요?? 알려주세요! 그리고 제가 아는 것은 A of B (A=주어) // A for B (B=주어) // A or B (B=주어) // A along B (A=주어) 인데 이밖에 주어 동사 맞춰줄 때 알아야 하는 것이 있나여?? 그리고 문제 에서요. Q39 : reasoning and analytical (둘) 이니깐 these가 올 수 있는 것 아닌가여?? // Q41 : who are이 빠져서 Gerund하고 Participle이 너무 헷갈리네요…. who are이 생략 될 때 구분 하는 방법 다시한번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2018.11.28
In reply to :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1.1.  To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대개의 경우  for + 명사 (인칭대명사의 경우에는 목적격)  + to do 형태를 취합니다.

 

1.2.  하지만 형용사 + to do 형태에서 의미상의 주어를 때는 of 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문법교재 식으로 표현하자면 사람의 성질을 나타내는 형용사(kind, wise, clever, polite, stupid, thoughtful 등등) 앞에 오면 of + 명사(목적격) + to do 구문을 만듭니다.

 

-          It is difficult / for you to master English.

-          It is kind of you / to say so.

 

이를 조금 쉽게 구별하는 방법은 위에 표현한 것처럼 (1) 끊어 읽기를 보거나 (2) 의미상의 주어와 형용사를 바로 연결해 보는 것입니다.

 

-          You are difficult. (X)

-          You are kind. (O)

 

이런 식으로 해서 말이 되는 경우는 of + 명사, 그렇지 않은 경우는 for + 명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Subject-Verb Agreement문제는 SAT Writing 단골문제죠. 그래서 번은 확실히 정리를 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2.1.  A of B / A for B 경우 of for 전치사(Preposition, 명사 앞에서 명사를 다른 부분과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전치사 앞에 나오는 명사가 주어가 되고 전치사 뒤에 나오는 명사는 문장에서 주어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경우 모두 A 주어가 됩니다.

 

2.2.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          A number of students were absent because of heavy rain.

-          A variety of handmade cakes are sold in this small bakery.

문장의 경우, students / cakes 주어가 됩니다. 문법적으로는 notional agreement라고 하는데 형태보다는 의미에 초점을 맞추는 방식입니다만 위의 가지는 그냥 예외적인 경우로 외워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2.3.  조금 이해하기 쉬운 비슷한 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Three-fifths (or Sixty percent) of the passengers were killed in the accident.

-          Two-fifths (or Forty percent) of the wall is painted red.

-          All of the windows are broken.

-          All of the spaghetti is gone.

-          Ham and eggs is my favorite breakfast.

-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2.4. For 경우는 전치사가 아니라 접속사로 쓰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for 뒤에 나오는 명사가 주어가 있습니다.

-          I can’t wait for him any longer, for the last bus to Seoul is about to leave.

여기서는 bus 주어가 됩니다.

 

2.5. 추가로 학생이 언급해 주신 부분에 덧붙이자면

-          Either A or B

-          Neither A nor B

-          Not only A but also B

-          A as well as B    

이와 같은 구문에서는 굵은 글씨로 부분이 주어역할을 합니다.

 

3.       “Q39 : reasoning and analytical () 이니깐 these 있는 아닌가여?”

 

3.1. (1) Also, studies have found that those students who major in philosophy often do better than students from other majors in both verbal reasoning and analytical writing. (2) These results can be measured by standardized test scores.

 

3.2. 이 부분을 수정하는 문제입니다. SAT Writing에서 가장 중요한 중의 하나는 Directions 나와 있는 most effectively improves the quality of writing in the passage라는 표현입니다. , 틀리지 않은 답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가장 효율적으로 문장을 고르는 것이죠.

 

3.3. 여기서 주어진 문장(2)이나 B, D같은 선택지에는 results라고 하는 단어가 나옵니다. 문장 (1)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나았다(do better) 것이 전부인데, 그걸 결과라고 표현한 것이 문장을 모호하게 만듭니다. 더구나 문장 (2) 보면 나았다 결과 점수로 환산될 있다는 의미가 되죠. 모호해지는 부분이라고 있죠. 따라서 부분에서는 “These”라는 표현과는 상관없이 results라는 모호한 표현을 부분이 문제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4.       Q41 : who are 빠져서 Gerund하고 Participle 너무 헷갈리네요…. who are 생략 구분 하는 방법 다시한번 설명 부탁드립니다…..

 

4.1. Gerund 명사의 역할을 하고, Participle 형용사의 역할을 합니다따라서 문장 안에서 하는 역할이 무엇이냐를 보면 아주 간단하게 개를 비교, 구별할 있습니다.

(1)    He is looking at a sleeping baby.

(2)    I have spent two nights in a sleeping car.

 

이 두 문장에 sleeping이라는 똑같은 표현이 있지만 각각 기능이 다릅니다.

 

4.2. 문장(1) 아래처럼 바꿔  있습니다

 

(3)    He is looking at a baby who is sleeping.

 

sleeping baby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분사가 되죠. 그리고 (3)에서 who is 빼면 문장(1) 됩니다. 형용사가 단독으로 명사를 꾸미면 명사 앞으로(1), 형용사구나 절이 되면 명사 뒤로(3) 갑니다. 반면에 두번째 문장을 문장 (3)처럼 바꾸면 어색합니다.

 

(4)    I have spent two nights in a car which is sleeping.

 

은유적인 표현이 아닌 이상, 차가 잠이 들지는 않죠. 이때 sleeping car 꾸며주는 것이 아니라 명사로서 Car 결합해서 침대차라는 새로운 의미를 

갖는 합성명사( 개의 단어가 결합해서 다른 의미를 갖는 명사가 되는 )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29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I 11-3(2) Q2 A에서요. Since가 전치사로와서 Since~~~~, 가 된것이 아닌가요? 콤마가 ...
 
 
I 11-3(2) Q2 A에서요. Since가 전치사로와서 Since~~~~, 가 된것이 아닌가요? 콤마가 since때문에 온거면 가능하잖아요. Q10 work at the mall 에서요. at는 전치사니깐 ,콤마가 work 하고 at 사이에 못오지않나요?? 전치사 하고 명사 사이에 콤마 못온다고 하셨는 다음 강의 Q3에서 (명사 다음에있는) 전치사 앞에 콤마 못온다고 하셨는데요… 이때는 되는이유가. 뭔가요?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Q2 A에서요. Since가 전치사로와서 Since~~~~, 가 된것이 아닌가요? 콤마가 since때문에 온거면 가능하잖아요.

=> 콤마가 career다음에 붙은것이 아니라, centyry뒤에 붙은것이므로 since 전치사구랑은 상관이 없습니다.

 

 

 Q10 work at the mall 에서요. at는 전치사니깐 ,콤마가 work 하고 at 사이에 못오지않나요?? 전치사 하고 명사 사이에 콤마 못온다고 하셨는 다음 강의 Q3에서 (명사 다음에있는) 전치사 앞에 콤마 못온다고 하셨는데요… 이때는 되는이유가. 뭔가요?

=> 네 그래서 at the mall앞뒤로 콤마가 오지 않은 A가 정답입니다.

   A가 정답인데 work와 at사이에 콤마가 오지 않습니다.

 

428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7번에 including Frank Zappa, John Luther Adams and John Cage 는...
 
 
7번에 including Frank Zappa, John Luther Adams and John Cage 는 interrupter 가요?/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네..interrupter라기보다는 앞에 나오는 many musicians와 composes에 대한 예를 들어준것입니다.~~

 

 

427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퀴즈는 어디서 다운로드 할수있나요??
 
 
퀴즈는 어디서 다운로드 할수있나요??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네 퀴즈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해요^^

 

426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Q7 보호한다는 말이 어디에있나여?protest against A, protest A 둘다 같은 말 아닌...
 
 
Q7 보호한다는 말이 어디에있나여?protest against A, protest A 둘다 같은 말 아닌가요??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아 네 항의하다란 뜻을 제가 잘못 읽었네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rotest against : ~에 대해서 항의하다

 

protest : ~에 대해서 주장하다

 

425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Q12 I have 왜 안되나요? 주로 이렇게 비교 되는 것들은 한문장 안에서만 이뤄지나요?? 아니면 문장 ...
 
 
Q12 I have 왜 안되나요? 주로 이렇게 비교 되는 것들은 한문장 안에서만 이뤄지나요?? 아니면 문장 끼리 비교 할 수도 있나요? 예시나 설명 부탁 드려요!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I do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has는 조동사 has가 아니라 일반동사 가지고 있다의 의미이므로 do로 받아줍니다.

 

한문장안에서 이뤄지지..문장끼리 비교한다는건 무슨 말씀인지요?

 

424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Q1 without이 붙어서 S(주어)가 살아졌다고 하셨는데여.. 도대체 왜 그런건가요?? without 이...
 
 
Q1 without이 붙어서 S(주어)가 살아졌다고 하셨는데여.. 도대체 왜 그런건가요?? without 이 있어도 아직 S, V가 있잖아요.. <> /// Q6: A에서요. approximately 25% of all that is bought and sold in the United가 good의 동격으로 온것인가요? 앞 문장 전체의 동격으로 온것 인가요? 앞 문장 전체의 동격으로 올 수 있나여? 2. 그리고 6번 문제 본문 밑줄에서요 (In fact,….goods) 가 This 인가요? 아니면 (goods) 만 This 인가요? 이런거 어떻게 구별 하나요? 감사합니다.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without이 붙어서 S(주어)가 살아졌다고 하셨는데여.. 도대체 왜 그런건가요?? without 이 있어도 아직 S, V가 있잖아요.

=> without 전치사가 붙으면 주어가 안됩니다. without이 붙었기 때문에 그 문장은 주어가 없어진거지요.

앞에서 설명했는데요...전치사 없이 명사만 주어가 될수 있습니다.

 

.< >/// Q6: A에서요. approximately 25% of all that is bought and sold in the United가 good의 동격으로 온것인가요? 앞 문장 전체의 동격으로 온것 인가요? 앞 문장 전체의 동격으로 올 수 있나여? 2. 그리고 6번 문제 본문 밑줄에서요 (In fact,….goods) 가 This 인가요? 아니면 (goods) 만 This 인가요? 이런거 어떻게 구별 하나요

=> 내용상 미국에서 팔린 25프로라는건 숫자를 말하니 1 trillion이 되겠죠?

앞뒤 맥락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나옵니다

 

this 1 triliion이라고 나왔는데요????

 

423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AT1 NEW SAT Writing
NEW SAT Writing and Language Part.1 (Grammar)
Sharon Kim 5-4(2) Q10번에서 This being the case, Happily, Politically, Unf...
 
 
5-4(2) Q10번에서 This being the case, Happily, Politically, Unfortunately, all in all ,even though 이런 것들은 어떻게 adverb 하고 conjunction 인지 구분 하나요? Subordinate conjunction하고 adverb 어떻게 구분 하나요?? 자리나 콤마에 따라서 구별 할 수 있나요?? Combine 된 문장속에서 어떻게 구분 하나요? 접속사는 ((접속사 + 주어 + 동사, 주어 + 동사 OR 주어 + 동사, 접속사 + 주어 + 동사)) 이것밖에 안되잖아요 그럼 접속부사adverb는 어떻게 다르나요? 감사합니다.
관리자
2018.11.29
In reply to :

Q10번에서 This being the case, Happily, Politically, Unfortunately, all in all ,even though 이런 것들은 어떻게 adverb 하고 conjunction 인지 구분 하나요?

=> 인터넷에 검색해보시거나 사전을 찾아보시면 접속사인지, 접속부사인지 나옵니다. 매번 찾아서 접속사인지, 부사인지 구분해두시면 됩니다.

 

 

 Subordinate conjunction하고 adverb 어떻게 구분 하나요?? 자리나 콤마에 따라서 구별 할 수 있나요??

=> 네 사전을 찾아보시면 친절하게 다 나옵니다.

 

 

Combine 된 문장속에서 어떻게 구분 하나요? 접속사는 ((접속사 + 주어 + 동사, 주어 + 동사 OR 주어 + 동사, 접속사 + 주어 + 동사)) 이것밖에 안되잖아요 그럼 접속부사adverb는 어떻게 다르나요? 감사합니다.

=> 접속부사는 접속부사만으로  독립된 문장을 연결할수가 없습니다. 문장이 먼저 제시되고 접속부사인지, 접속사인지 구분하는것은 그 단어가 접속부사인지, 접속사인지 미리 공부해서 알아야 합니다

제가 접속부사, 접속사를 종류별로 올렸으니 거기 나온걸 외우면 될거 같네요

거기 없는건 사전 찾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