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2 (Subject TEST) 소개


 

SAT 시험과 시행목적 :


SAT2는 20개의 과목으로 이루어집니다. 크게 보면, 외국어, 과학, 수학, 역사, 이렇게 네 분야로 나누어지며 총 20개의 과목의 테스트들이 실시됩니다.
SAT는 미국수학능력평가로서 대학 입학 시 필수로 제시해야 할 성적 중 하나라면, SAT2는 필수가 아닌 선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AT2 점수는 학생 자신이 자신 있는 과목을 심화하여 공부한 실력을 보여주는 테스트로서 입학심사에서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명문 대학들은 지원 시 SAT2 점수를 제시하기를 요청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2-3개정도나 그 이상도 준비하는데, 자신의 목표 대학의 입학지원에 필수 준비과목수를 알아보고서 거기에 맞추어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SAT2의 과목을 선정할 때, AP를 보는 과목과 연결하여 선택하면 준비시간을 절약하고 심화학습이 됨으로써 효율적인 공부를 하게 됩니다.
 


 

시험 시행과 응시 시기 :


SAT2시험은 매년 6회가 시행됩니다. (1, 5, 6, 10, 11, 12월) SAT와 SAT2는 동시에 같은 달에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미국과 한국에서 시행하는 때가 다르기도 하고 아시아의 시험은 취소되는 사례들이 있기에 원하는 시기의 시험이 있는지, 어느 지역에서 있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시험을 볼 계획을 세웠다면 신청 가능한 기간을 꼼꼼하게 챙겨서 신청기간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최소 시험 한 달 전에는 신청을 마쳐야 하며 시험 신청도 홈페이지에 세션이 열려야 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시험장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경우, 신청이 늦어지면 장소의 선택권도 줄어듭니다.
보통 학생들은 한 과목당 2-3번정도의 시험을 봅니다. 세 번 이상을 보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았다면 대학입학심사에서 불리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첫 시험점수가 낮더라도 노력해서 성적이 오른 결과가 나와 주면 충분히 만회됩니다. 그렇지만, 각종 시험을 대비할 시간의 여유가 많지 않으니 과목당 2회 이내로 끝내도록 목표를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험 시간과 과목수 제한 :


하루에 3과목까지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과목당 60분이 주어지며 과목 따라 문항수는 차이가 있습니다.
 


 

신청방법 :


SAT와 동일합니다. 싸이트에서 온라인접수가 가장 편리합니다.
자세한 SAT2 과목들은 www.collegboard.org를 참고하십시오.

창 닫기